안전한 겨울 서핑을 위한 팁

겨울 서핑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안전이 최우선이다.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겨울 파도는 그냥 그림의 떡으로 감상만 하는 것이 더 나을수 있다.

알맞은 방한용품

5/4mm 이상의 웨트수트와 글로브, 후드는 겨울 서핑의 기본 복장이다.

같은 두께라도 너무 저렴한 웨트수트는 이음새 등이 부실해서 충분히 기능을 못 할 수도 있다. 사이즈가 넉넉한 것은 찬 물이 너무 많이 들어찰 수 있어 좋지 않다.

로컬 서퍼들이 무엇을 입는지 알아보고 구입하는 것이 안전하다.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

추운 겨울에 물에 들어가 있는 것만으로도 체력 소비가 많이 된다.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로 에너지를 쌓아 두어야 한다.

스트레칭은 철저히

서핑전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을 촉진 시키고 근육을 풀어 추위에 몸이 굳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서핑 후에도 스트레칭을 하면 평소 컨디션으로 빨리 돌아올 수 있다.

입수전후 몸을 따뜻하게

추운 상태로 물에 들어가면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바로 나오게 될 수 있고, 서핑 후에도 한동안 추위가 풀리지 않아 동상에 걸릴 수도 있다. 따뜻한 음료수를 마시고 따뜻한 옷을 입어 서핑 전후 체온을 보호한다.

피부보호

겨울 자외선이라고 얕볼 수 없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은 늘 중요하다.  찬바람에 얼굴이 갈라질 듯한 고통을 느낀다면 바셀린을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절대 혼자 나가지 말것

겨울 바다는 따뜻할 때보다 한산하다.  위험에 처했을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친구들과 함께 서핑하는 것이 좋다.

파도상황 파악

때때로 겨울에는 여름 태풍 때나 볼수 있을 법한 집채만한 파도들이 들어온다.  실력이 되지 않으면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다.

저체온증 주의

체온이 35도 밑으로 내려가면 몸이 떨리고 정신이 혼미해지고, 판단력과 방향감각이 결핍되고 심한 피로감이 드는 저체온증이 생긴다.  즉시 물 밖으로 나와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한다.

장비점검

물속에 들어갔다가 장비 이상으로 물 밖에 나오게 될 경우 물 밖이 물속보다 춥기 때문에 추위를 먹어 그날의 서핑을 접는 일이 생길수도 있다 겨울용 왁스를 잘 발랐는지  리시는 잘 묶여 있는지 등을 입수 전에 잘 확인해야 한다.

해외스포츠중계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